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

넷플릭스 드라마 사냥개들 줄거리, 공개 7일만에 글로벌 랭킹 2위

by 작은비움 2024. 3. 31.
반응형

넷플릭스 웹드라마 ‘사냥개들’이 요즘 화제입니다. 사냥개들은 2023년 6월 9일에 공개된 넷플릭스 8부작 드라마입니다. 김주환 감독이 연출하고 극본을 맡았으며, 김새론, 이성민, 김혜윤 등이 출연했습니다. 드라마는 웹툰 ‘사냥개들’을 원작으로 하며, 순수한 두 청년의 브로맨스와 강렬한 악의 화신과의 화려한 액션 신 등 볼거리가 풍부한 액션 장르입니다. 이 드라마는 22년 5월 주요 배우 중 하나인 여주인공 ‘김새론’ 음주운전으로 인한 하차로 구설수에 오른 바 있습니다

주요 줄거리

돈이라면 거리낌 없이 악을 행사는 사채업차 김명길(박성웅 분)에 대항해서 두 청년(건우와 우진)의 싸움을 그리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사채를 쓰게 된 어머니를 돕기 위해 아들 건우는 복신 신인왕 전에서 우승을 하게 됩니다. 이과정에서 같이 경쟁했던 우진과 친하게 되며, 돈을 빌리기 위해 착한 사채업자 최사장을 통해 돈을 모두 갚게 됩니다. 하지만 악덕 사채업자 김명길을 그냥 두면 더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보게 되는 상황, 두 청년은 최사장과 그의 손녀와 함께 김명길에 대항하게 됩니다.

주연 배우

주인공 건우역은 우도환이, 우진역은 이상이가 배역을 맡았습니다. 우도환은 1992년생으로 2016년 영화 마스터를 통해 대중에 얼굴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우진역의 이상이는 한살 많은 1991년생으로 연극, 뮤지컬 무대에서 활동하다가 2017년부터 드라마에 출연했고,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오동환 병장’ 역을 통해 대중들에게 어필했습니다.

우도환

이상

김새론 음주 논란으로 인한 중도 하차

촬영 후반부인 22년 5월 주요 배우인 김새론의 음주운전 사건이 터졌습니다. 김새론은 지난해 5월 서울 강남구에서 술에 취해 운전하다 가드레일과 가로수를 수 차례 들이받았고, 변압기가 파손돼 주변 상점엔 정전 피해도 발생했습니다. 언론에도 연일 이 부분이 집중 보도되었고, 이로 인해 김새론에 대한 안티 팬 들도 많이 생겨 김새론은 드라마에서 도중 하차하게 됩니다.

김새론

제작이 상당히 진행된 상태였기 때문에 김새론을 빼고 다시 찍기에는 무리가 있어, 7회차부터 김새론을 제외하고 진행하게 됩니다. 다만 이렇게 함으로써 7, 8회차가 전 회 차와 매끄럽게 연결되지 못하여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실적인 면에서 김주환 감독이 작품성을 위해 노력했다는 부분과 차기 작에 대한 기대가 같이 나오는 부분입니다.

원작 웹툰과의 차이점

주인공 3명과 악역인 김명길, 착한 사채업자 최 사장 외에는 드라마는 원작과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주인공들의 나이도 원작에서는 고등학생들이나, 드라마는 20대 중후반의 청년들입니다. 우진과 건우 만남도 원작은 유도이지만, 드라마는 복싱으로 바뀌었습니다.

감상평

넷플릭스 드라마 ‘사냥개들’은 방영 일주일만에 넷플릭스 비영어권 부문, 글로벌 랭킹 2위를 달성했습니다. 최근 나오는 한국 영화나 드라마가 사채업자의 잔인성과 어두운 면에 집중하는 반면, 드라마 ‘사냥개들’은 이 부분과 더불어, 두 남자 주인공의 브로맨스를 섞어 넣어 긴박감 넘치면서도 순수함과 열정을 생각나게 합니다.

격투 액션에서도 롱테이크를 잘 활용해 타격감이 있으며, 자연광, 조명, 구도를 잘 활용해 킬링 타임용으로도 손색이 없는 드라마를 만들어 냈습니다. 김새론의 중도 하차로 인해 7회 이후 부분이 잘 연결되지 않고, 7회 이후 건설회사 사장과 친해지는 과정 등이 개연성이 많이 떨어져서 아쉬움이 남지만, 시원한 액션 씬 과 남자 주인공의 브로맨스가 아쉬움을 커버하고도 남습니다. 감독의 차기 작이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