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NlwHp6RedwI
일본 최북단,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 일본 홋카이도는 영화 '러브레터'의 아름다운 설경과 로맨틱한 감성으로 90년대 한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곳입니다. 2022년 넷플릭스 드라마 '하츠코이'로 젊은 세대의 마음까지 뒤흔들며, 홋카이도의 관문인 삿포로는 매년 많은 한국인들이 찾는 인기 여행지입니다. 삿포로는 현대적이고 세련된 건물들이 즐비한 대도시의 모습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홋카이도 개척 시대의 서양식 건축물과 드넓은 공원, 예술적인 스팟들이 곳곳에 숨어있습니다. 또한, 일본을 대표하는 환상적인 야경과 일루미네이션, 홋카이도의 청정 자연을 상징하는 소프트 아이스크림과 우유 푸딩처럼 삿포로만의 독특한 매력 포인트들이 가득합니다.
삿포로 여행은 반드시 겨울에만 떠나야 한다는 편견이 있지만, 형형색색 꽃들이 만개하는 늦봄부터 라벤더 향이 가득한 여름, 단풍이 물드는 가을까지 모든 계절에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홋카이도의 면적이 넓고 자연환경이 뛰어나기 때문에 삿포로는 홋카이도 여행의 베이스 캠프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러나 홋카이도가 처음이거나 여행 기간이 짧은 경우라면 삿포로만 돌아보는 것도 충분히 좋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삿포로의 구석구석을 알차게 여행하는 법과 반나절 정도로 다녀올 수 있는 근교 핵심 스팟들을 소개합니다. 삿포로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삿포로 들어가기
삿포로 시내까지는 신치토세 공항에서 약 50km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시내로 들어가는 대표적인 방법은 JR 쾌속 에어포트를 타는 것입니다. 배차 간격이 짧고, 삿포로역까지 38분 정도 소요됩니다. 티켓은 역에서 바로 구매하거나 IC카드를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석 지정석이 아니므로 좌석을 지정하고 싶다면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항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버스는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며, 오도리 공원이나 스스키노 지역에 머무는 경우에 적합합니다. 공항철도는 삿포로역에 도착하는데, 여기서 지하철을 타고 오도리 공원이나 스스키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삿포로 교통패스
삿포로 시내에서 유용한 교통패스로는 지하철 1일 무제한 승차권이 있습니다. 네 번 이상 타야 이득이므로, 오도리 공원이나 스스키노 주변을 관광할 계획이라면 주말에는 더 저렴한 도니치카 티켓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면전차 1일 또는 24시간 무제한 승차권도 있지만, 노면전차 구간에 관광지가 많지 않으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삿포로 도심 가이드
삿포로는 홋카이도를 개발하며 설계된 계획도시로, 주요 관광지는 도심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도보로 이동하기 좋은 콤팩트한 도시로, 겨울에는 다양한 지하타운과 아케이드 거리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도심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합니다.
JR 삿포로역
공항 쾌속철을 타고 40여 분 만에 JR 삿포로역에 도착합니다. 이곳은 여행의 거점으로 다양한 쇼핑, 먹거리, 즐길거리가 모여 있습니다. 다이마루 백화점, 스텔라 플레이스, JR타워 등 쇼핑 명소가 많습니다. 다이마루 백화점에서는 고급 명품부터 캐주얼한 잡화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쇼핑할 수 있으며, 지하 1층 식품관과 8층 포켓몬 센터가 유명합니다. 스텔라 플레이스는 7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식당가와 영화관이 있습니다. JR타워의 T38 전망대에서는 도심의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홋카이도 대학
삿포로역 북쪽 출구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한 홋카이도 대학은 일본 5대 명문 대학 중 하나입니다. 부지가 일본에서 가장 넓으며, 초대 학장이었던 클라크 박사의 동상과 기념관이 있습니다. 교내에는 연구자료와 홋카이도 대학의 역사를 담고 있는 종합박물관, 은행나무길, 포플러 가로수길 등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산책로가 있습니다.
홋카이도청 구 본청사 인근
삿포로역 서남쪽 방면으로 나오면 홋카이도의 상징적인 건축물인 홋카이도청 구 본청사가 있습니다. 1880년대 네오 바르크 양식으로 지어진 이 건물은 국가중요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구 본청사 주변에는 홋카이도 3대 디저트숍 중 두 곳의 본점이 위치해 있습니다. 롯카테이의 본점과 기타카로 본점에서 홋카이도의 대표 디저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
삿포로 시계탑
구 본청사에서 동쪽으로 두 블록 정도 걸어가면 삿포로 시계탑이 있습니다. 1878년에 지어진 이 건축물은 소박하고 단아한 모습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삿포로 농업학교의 연무장으로 사용되었으며, 현재는 박물관과 갤러리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삿포로 팩토리
삿포로 팩토리는 과거 삿포로 맥주의 제1공장이었던 곳으로, 현재는 복합 쇼핑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8개의 관에 패션 브랜드, 잡화, 영화관, 식당 등 약 160개의 상점과 시설이 모여 있습니다. 아트리움관은 대형 온실 같은 구조로 다양한 문화 행사가 열리며, 특히 12월에는 큰 크리스마스 트리가 세워져 로맨틱한 공간이 됩니다.
삿포로 비어가든 & 맥주 박물관
삿포로 팩토리에서 동쪽으로 더 걸어가면 삿포로 비어가든과 맥주 박물관이 있습니다. 삿포로 맥주 박물관은 총 3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홋카이도의 개척사와 삿포로 맥주의 탄생 역사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1층에서는 기념품 쇼핑과 맥주 시음을 할 수 있습니다.
오도리 공원
오도리 공원은 삿포로 중심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1.5km 길이의 공원으로, 삿포로의 지하철 노선 3개가 모두 만나는 교통의 중심지입니다. TV타워와 오도리 공원 전경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으며, 13개의 구역마다 다양한 특색과 핵심 스팟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8-9번가에는 놀이터와 대형 미끄럼틀이 있어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습니다.
오도리~스스키노 쇼핑거리
오도리역 주변부터 남쪽으로 노면전차가 시작되는 니시욘초매역까지 다양한 쇼핑 스팟들이 있습니다. 빗세 스위츠로 유명한 오도리 빗세, 삿포로 미츠코시 백화점, 파르코 백화점 등 유명 백화점과 쇼핑몰들이 즐비합니다. 폴타운은 스스키노역까지 이어지는 지하상가로, 다양한 샵들이 입점해 있습니다.
다누키코지 상점가
오도리역과 스스키노역 사이 동서로 약 1km에 이르는 아케이드 상점가인 다누키코지는 홋카이도에서 가장 오래된 상점가입니다. 다양한 가게들이 모여있으며, 메가돈키호테 삿포로점도 이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다누키 코미치에서는 전국의 맛집들이 입점한 복합다이닝시설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니조시장
다누키코지 동쪽 끝에서 소세이가와를 건너면 니조시장이 시작됩니다. 메이지시대 초기부터 시작된 오래된 시장으로 신선한 해산물과 카이센동, 초밥을 맛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로컬 맛집들이 많아 삿포로 도심을 여행하다가 들르기 좋습니다.
스스키노
홋카이도 최대의 유흥가인 스스키노는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언제 가도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수천여 개의 음식점과 유흥업소가 밀집해 있으며, 닛카 바 플래그십 매장, 털게 요리 전문점, 징기스칸 체인점 본점 등 홋카이도의 대표 먹거리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나카지마 공원
스스키노에서 난보쿠선을 타고 한 정거장 내려가면 울창한 녹음의 나카지마 공원이 있습니다. 가을철 단풍 명소로 유명하며, 넷플릭스 드라마 '하츠코이'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나카지마 공원 내에는 호헤이칸, 키타라 콘서트 홀, 천문대 등이 있습니다.
마루야마 공원 & 홋카이도 신궁
오도리역에서 도자이선을 타고 세 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마루야마 공원은 봄철 벚꽃 명소로 유명합니다. 홋카이도 최초의 동물원인 마루야마 동물원도 있어 어린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습니다. 공원 옆에 위치한 홋카이도 신궁은 1869년에 건립된 곳으로, 봄철 벚꽃과 매화가 피어 아름다운 경관을 자아냅니다.
아사히야마 기념공원
마루야마 남쪽 모이와야마와 인접한 해발 137.5m의 아사히야마 기념공원은 삿포로시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여 개원한 공원입니다. 낮에는 산책로와 놀이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밤에는 환상적인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모이와야마 전망대
모이와야마 전망대는 삿포로의 야경 명소로 유명합니다. 노면전차와 로프웨이를 타고 올라갈 수 있으며, 정상에서는 삿포로 시가지의 아름다운 야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삿포로 장외시장
홋카이도 최대 시장인 삿포로시 중앙 도매시장 옆에 위치한 장외시장은 기념 선물을 살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스프카레, 라멘, 카이센동 등 홋카이도의 명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시로이 고이비토 파크
시로이 고이비토 파크는 홋카이도산 과자인 시로이 고이비토를 만드는 이시야 제과의 본사로, 과자 만들기 체험과 초콜릿의 역사 전시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파크 내의 로즈가든과 시계탑 등 로맨틱한 분위기의 영국식 정원이 매력적입니다.
삿포로 돔
삿포로시 남동쪽에 위치한 삿포로 돔은 축구와 야구에 맞춰 잔디를 교체하는 시스템을 갖춘 구장입니다. 프로축구 홋카이도 콘사돌레 삿포로의 홈구장이며, 도호선을 타고 후쿠즈미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히츠지가오카 전망대
삿포로 돔 옆에 위치한 히츠지가오카 전망대는 클라크 박사의 동상과 '소년들이여 야망을 가져라'라는 문구가 상징적입니다. 이시카리 평야와 삿포로 시가지의 풍경을 즐길 수 있으며, 주변 목초지에서 풀을 뜯는 양떼도 만날 수 있습니다.
에스콘필드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새로운 홈구장인 에스콘필드 홋카이도는 기타히로시마시에 위치해 있습니다. '세상에서 아직 본 적 없는 야구장'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문을 열었으며, 개폐식 지붕과 세계 최대 규모의 스크린이 특징입니다. 경기장 내 다양한 시설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신치토세 공항
신치토세 공항은 삿포로 여행의 핵심 명소 중 하나로, 다양한 기념품샵과 맛집들이 밀집해 있습니다. 특히 3층의 구루메 월드와 라멘 도장은 유명합니다. 4층에는 온천시설도 구비되어 있어 공항 자체가 하나의 테마파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삿포로의 도심과 근교 핵심 스팟들을 소개드렸습니다. 삿포로에서 당일치기 또는 1박 2일로 다녀오기 좋은 주변 지역들을 다음 편에서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태그: 삿포로여행, 홋카이도, 일본여행, 삿포로명소, 삿포로가볼만한곳, 삿포로맛집, 삿포로교통, 삿포로쇼핑, 홋카이도여행, 삿포로관광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앙마이 완벽 여행 코스와 꿀팁 총정리 (0) | 2024.07.24 |
---|---|
태국 방콕 맛집 모음 : 50년 동안 매일 끓여 나온 씨육수로 만든 소고기 국수 (방콕 미슐랭 맛집, 굴전, 야시장, 푸드버스)(세계테마기행) (3) | 2024.07.23 |
여름 여행 추천: 아직 핫플이 안 된 국내/해외 여행지와 맛집 - 울릉도 록사해안, 중국 푸롱마을,그리스 폴레간드로스,태국 딸라노이,일본 미야코지마,스페인 지로나 (1) | 2024.07.22 |
세계가 사랑하는 도시 : 프랑스 파리, 2024년 올림픽 개최지 도시 탐구 (3) | 2024.07.22 |
일본 여행가면 꼭 사와야 할 물건들 : 한국보다 더 싼 것들, 쇼핑 리스트 (6) | 2024.07.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