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FwwBzDDFZig
최고의 가성비 비갱신형 암보험 추천
최근에 안타깝게도 지인 중 한 분이 암에 진단 받았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저랑 나이 차이도 얼마 나지 않았는데 그런 소식을 들으니까 속상하기도 하고 여러 가지로 생각이 많아졌습니다. 통계를 보면 우리나라 사망원인 중 압도적 1위는 바로 암입니다. 또한 기대수명까지 생존할 경우 남자는 다섯 명 중 두 명이 여자는 세 명 중 한 명이 암에 걸린다고 하죠. 이러한 통계는 많은 이들에게 암보험의 필요성을 일깨우고 있습니다.
암치료비 보험의 필요성
최근에 출시한 암치료비 보험은 이러한 고민에 대한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계신데, 요즘 암보험이 어떤 보장을 해주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암치료 방법 소개
암을 치료하는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수술, 방사선 치료, 그리고 약물 치료가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 방법들은 각각 시행되거나 두 가지 이상의 방법을 함께 실시하기도 합니다. 초기 단계의 암들은 대체로 외과적인 수술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암이 많이 진행되었거나 전이가 일어난 경우는 수술로만 치료하기가 어려워 다른 방법을 같이 사용하게 됩니다.
각 치료 방법의 특징
- 수술: 초기 단계의 암 치료에 효과적이며, 외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방사선 치료: 몸 밖에서 방사선을 쏘아서 암을 없애며, 수술 전후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약물 치료: 경구 항암제나 주사로 암세포의 확산을 방지합니다.
하지만 모든 치료 방법이 부작용이 있고 내성이 생겨 효과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의약의 발전으로 점점 더 효과도 좋고 부작용은 적은 치료들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더 좋은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더 많은 비용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암치료 지원금 특약의 장점
암치료 지원금 특약은 암에 걸리고 치료를 목적으로 수술, 방사선, 약물 치료를 받을 경우 1년에 1회씩 1천만 원에서 1억 원까지 보장합니다. 약관을 보면 암 진단 후 최대 5년 동안 보장받으실 수 있습니다.
암치료 지원금 특약은 연간 1억 원까지 보장을 해 주기 때문에 최대 5년간 최대로 보장받으면 5억 원을 치료비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5억 원이라는 숫자보다는 현재 의료 기술로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치료를 내가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수술을 하든, 중입자 방사선 치료를 받든, 표적 항암 치료를 받든 내가 원하는 병원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은 환자가 선택할 수 있는 최선의 옵션이 됩니다.
실손 보험과의 비교
암치료 지원금 특약은 실손 보험과 유사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비를 가입하고 보장을 받으면 내가 낸 치료비 이상으로는 보험금이 나오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암 치료 지원금 특약도 암을 치료하기 위해 지불한 비용 이상으로는 보험금이 나오지 않습니다.
암치료 지원금은 최소 1천만 원부터 1천만 원 단위로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암을 치료하기 위해 1년에 1천만 원 미만으로 병원비를 지출했다면 받을 수 있는 보험금은 없습니다. 하지만 지출한 의료비가 1천만 원이 넘어가게 되면 1천만 원을 보험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료의 경제성
비갱신형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40대와 50대의 보험료가 1만 원대로 준비가 가능합니다. 실손 보험의 특징 중 하나는 입원과 통원의 보장 한도가 크게 차이가 난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면 지금 판매되고 있는 4세대 실손 보험의 경우 급여와 비급여 합산에서 연간 1억 원인 반면 통원은 하루 기준으로 40만 원 한도입니다. 암으로 수술을 하는 경우는 입원을 해서 보장 한도를 높게 가져갈 수 있지만, 약물 치료든 방사선 치료든 통원을 하는 경우는 하루 40만 원 정도만 보장이 가능합니다.
통원 치료에 대한 보장
최근에 이슈가 되는 치료들은 치료 기간이 짧아서 통원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입자 치료는 입원이 필요 없으며 통원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실비에 적용을 받아도 큰 의미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암치료 지원금은 통원과 입원을 구분하기 때문에, 원 치료로 많은 비용이 나왔다고 해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올인원 특약의 매력
암치료 지원금 특약은 여러 가지 보장을 포괄하고 있습니다. 암과 관련된 특약은 정말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진단비뿐만 아니라 입원비, 통원비, 수술비, 각종 치료비도 무수히 많습니다. 하지만 암치료 지원금 특약은 올인원 특약으로 이 특약 하나로 입원, 통원, 수술, 항암 약물, 방사선 등이 주요한 치료비 특약들을 모두 대체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전화와 문자, 사진 촬영, 유튜브 시청, 영화 감상, 게임, 검색 등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처럼, 암치료 지원금 특약 하나로 다른 모든 특약들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매력적인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입을 고려해야 할 이유
여러분이 40대 또는 50대라도 1-2만원대로 암치료비 걱정을 확 줄일 수 있다면, 저는 가입하지 않을 이유보다는 가입을 고려해 볼 이유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건강한 삶이 인간다운 삶의 조건이기 때문입니다.
암치료비 지원금 특약이 있다면 우리가 받을 수 있는 대부분의 치료는 정말 비용 걱정 없이 다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는 최선을 다해서 치료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치료 결과는 100% 장담할 수 없겠지만, 최선을 다했다는 점이 환자와 보호자에게 큰 위로가 될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스스로 판단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견적을 받아보길 원하신다면 영상 하단에 카톡 또는 연락처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영상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