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40대, 지금부터 인생을 바꿀 준비를 하세요 (12년차 재벌가 베이비시터 지인옥씨 인터뷰)

by 작은비움 2024. 9. 29.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6t-FKE9wEUw

 

40대는 새로운 도전의 시작점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40대에 접어들면 더 이상 변화를 시도하기에는 늦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40대는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시기입니다. 저는 60세에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으며, 그 도전은 제 인생을 완전히 바꿨습니다. 여러분이 지금 40대라면, 50세가 되기 전까지 5년 동안 준비할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 시간을 잘 활용해 자신이 원하는 삶을 위한 기초를 다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빠른 성과보다는 꾸준함이 필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때 빠른 성과를 기대하고 조급해집니다. 하지만 삶의 변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저 역시 40대에 다양한 자격증을 따며 많은 준비를 했지만, 당장 그 성과를 보지 못하고 좌절하기도 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꾸준히 한 걸음씩 나아가는 것입니다. 지금 40대인 여러분이 50대, 60대가 되었을 때, 그때 준비해둔 것이 얼마나 큰 자산이 될지 모릅니다.

작은 변화가 큰 결과를 만듭니다

저는 여러분에게 완벽한 결과를 기대하지 말고, 하루에 작은 변화를 만들어보라고 조언하고 싶습니다. 블로그 한 개를 쓰거나, 인스타그램에 릴스를 하나 올리는 작은 노력들이 결국 여러분의 커리어를 쌓는 초석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작은 시도가 모여 기회가 찾아올 때 그것을 잡을 수 있는 힘이 됩니다. 40대의 워킹맘들 역시 지치고 힘들겠지만, 작은 변화를 시작한다면 그 결과는 분명히 나타납니다.

주변에서 듣는 정보에 흔들리지 마세요

50대가 되면 많은 분들이 퇴직을 앞두고 불안감을 느끼며 투자를 시도합니다. 하지만 빠른 수익을 기대하며 조급한 결정을 내리다가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아는 74세 분 역시 은퇴 후에 책을 쓰기 위해 저에게 컨설팅을 받으셨고, 지금은 그분의 초고가 완성되었습니다. 나이가 많다는 이유로 조급해하지 않고, 천천히 꾸준히 준비한 결과입니다.

50대 이후의 가장 큰 고민: '오늘 나는 뭘 하지?'

많은 분들이 50대 이후 은퇴를 하면 시간이 많아진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자유로움이 오히려 가장 큰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나는 뭘 해야 하지?'라는 질문에 답을 찾지 못하면 삶은 무의미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50대 이후에도 자신이 즐길 수 있는 일을 하나쯤은 준비해야 합니다. 이 일이 꼭 돈을 벌기 위한 것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내가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야 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