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법상스님 목탁소리: 업보가 오는 방식, 부자를 원했는데 가난이 오는 이유

by 작은비움 2024. 7.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업보와 부자, 그리고 자녀의 성적에 대해 깊이 탐구해보겠습니다. 우리가 삶에서 겪는 많은 일들은 우리의 마음과 생각에 달려있다는 사실을 여러분도 알고 계실 겁니다. 자녀의 성적이나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의 내면이 어떤 에너지를 내보내느냐에 따라 그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KQfkQD_dc4&t=2s

 

업보의 법칙과 우리의 마음

우리는 자주 자녀에게 좋은 성적을 요구합니다. 그러나 그 요구의 이면에는 나쁜 성적에 대한 두려움이 숨어 있습니다. 이 두려움은 결국 더 많은 나쁜 성적을 끌어당기게 됩니다. 이는 유유상종의 법칙에 의해 나쁜 성적에 대한 에너지가 더 많이 쌓이기 때문입니다.

자녀의 성적을 두려워하며 좋은 성적을 주문하면, 실제로는 나쁜 성적을 더 많이 끌어들이게 됩니다. 마음이 나쁜 성적에 머물러 있기 때문에 자녀는 부모의 기대와는 반대로 나쁜 성적을 받아오게 되는 것입니다.

 

자녀와 성적에 대한 마음의 작용

부모가 좋은 성적에 집착하여 자녀에게 공부를 강요하면, 자녀는 반발심을 느끼게 됩니다. 이는 부모의 마음이 자녀에게 그대로 전달되어 자녀가 더욱 공부하기 싫어지게 만듭니다. 결국 부모가 나쁜 성적에 대한 두려움을 내보내면, 자녀는 나쁜 성적으로 응답하게 되는 것이죠.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과 가난에 대한 두려움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그들의 마음은 '나는 가난하다'는 생각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가난한 에너지를 내보내게 되고, 우주는 그에 맞춰 가난을 보내줍니다. 같은 연봉을 받아도 누군가는 행복하고, 누군가는 괴로울 수 있습니다. 이는 내면의 상태에 따라 달라지는 것입니다.

부자가 되는 것은 마음과 생각에서 비롯됩니다. 마음이 가난하다고 느끼면 가난한 현실이 나타나고, 마음이 풍요롭고 내면이 부유하면 현실 세계에도 그 풍요와 부유함이 드러나게 됩니다.

 

마음 공부와 풍요로운 삶

마음 공부를 통해 우리는 부자가 될 수 있고, 풍요로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음 공부를 잘하게 되면 굳이 부자가 되기를 애쓰지 않아도 됩니다. 외부적인 경제적 상황과는 상관없이 마음이 풍요롭고, 언제 어디서나 만족할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존재 자체로 이미 부자가 되는 것입니다.

결론

억지로 부자가 되려고 하지 않고, 마음 공부를 통해 내면의 풍요로움을 추구하는 것이 진정한 부를 얻는 길입니다. 지금 있는 그대로 여유롭고 평화로우며 충분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더 깊은 차원에서의 만족과 행복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